스마트폰 고르기에 관해서 이야기하겠습니다.

요즘에는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모양과 기능, 가격이 제각각이고 추가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와 제조사 통신업체 등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고민 되지요. 하지만 무턱대고 사기에는 너무 고가인 스마트폰과 너무 저가라서 믿지 못하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그것들에 대해 알려주는 이야기입니다.


제조사부터 이야기하면 많은 제조사가 있습니다. 사과(애x), 엘x(Lx), 3별(삼x)이 대표적입니다. 


이 중에서 첫 번째로 볼 것은 사과(애x) 입니다. 사과는 대표적인 스마트폰이 아이(아x폰)인데 이스마트폰의 대표적인 단점은 외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를 못 하는 것 입니다. 오직 자체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사과 애플리케이션 개인 개발자가 아닌 안x드로이드 개인 개발자라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디자인과 외국 기업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3별(삼x)같은 경우는 대표적인 스마트폰은 우주(갤x시)인데 현재 여러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국내 기업입니다. 하지만 많은 일이 있었던 기기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아닙니다.


엘x(Lx)는 최근에는 시리즈 버전으로 많은 버전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TV나 모니터 관련 쪽으로 좋은 이야기가 나오는 제조사 입니다. 국내 기업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쪽 이야기를 다른 제조사보다 못 들었습니다.


만약 구매자분들이 디자인과 가격만 보시는 것 이라면 제조사는 가리지 않고 성능과 가격만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번째는 성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의 성능을 볼 때는 사진 성능, 내장용량을 대표적으로 보게 됩니다. 사진 성능은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성능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그렇게 좌지우지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전문가같은경우도 제생각에는 사진 선능은 그렇게 안 따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문가는 스마트폰이 아닌 카메라를 쓰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 분들은 성능이 아닌 사기 기능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슬로우기능이나 내부 포토샵 등 여러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 내부 용량인데 용량은 큰 것이 좋습니다. 여러 앱을 설치하다 보면 부족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스마트폰 고르기2 입니다. 상세내용은 통신사 관련 이야기입니다.

'IT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고르기2  (0) 2018.07.09
장치 드라이버  (0) 2018.07.08
조립 컴퓨터  (0) 2018.07.08

+ 최근 게시물